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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 Pattern

옵져버패턴

by IsBerry 2019. 3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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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옵져버 패턴

 : JDK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패턴

   subject - observer

  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,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

   일대다 의존성을 정의.

   * Observer는 Subject에 의존

   



  * 구현방법

    Subject인터페이스와 Observer인터페이스가 들어있는 클래스 디자인 바탕으로 함.

 

 

 

 느슨한 결합 (Loose Coupling)의 위력

  * 디자인 원칙

     :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서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함.

 

* 데코레이터 패턴

  : 객체에 추가적인 요건을 동적으로 첨가한다. 서브클래스를 만드는 것을 통해서 기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.

   * 원래의 클래스 코드를 전혀 바꾸지 않고도 만든 객체에 새로운 임무를 부여할 수 있다.

  

*디자인 원칙

  OCP (Open-Closed Principle)

  :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 있어야 하지만 코드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. 


 * 데코레이터의 수퍼클래스를 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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